세상만사핫이슈

매력있는 여자가 되기 위한 5가지 기본 법칙

skybulls 2009. 8. 20. 18:22

 

남·여 사이에서는 가끔 오해가 생기게 된다. 앞서 이야기 했듯이 이 오해는 대게 남·여의 사고 방식 차이에 의해 생기게 된다. 그리고 이 남·여의 사고방식 차이의 이유 중 하나는 사회, 문화적인 영향 때문이다. 우리 사회는 남자는 강하고, 인내해야 하며, 여자는 얌전하고, 조신해야 한다고 어릴 적부터 학습되어져 왔다. 그렇기에 이 같은 사회의 영향을 받고 자란 남자와 여자는 그 성장과정에서 어떤 문제에 대한 접근방식과 해결방식이 달라지게 되었다. 
 
 예를 들어 여자가 너무 중요하게 생각해서 고민중인 문제를 남자는 그냥 별거 아닌 이야기로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런 상황을 받아들이는 여자는 남자가 자신에게 무관심해졌다고 느끼게 되고, 서운한 감정을 가지게 된다.
 
 그러나 남자는 친한 친구가 힘들어해도 바로 그 친구에게 바로 도움을 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대신 그 친구가 필요할 때 다가올 수 있는 거리에서 기다려준다. 남자는 이것이 우정이라고 생각한다. 굳이 친구가 말하지도 않았는데 가서 위로하다가 친구의 자존심에 상처라도 주면 안 도와주는 것만 못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반면에 여자는 자신이 힘들 때는 누군가에게 위로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친구가 힘들어하면 자기가 받고 싶어하는 것처럼 똑같이 위로해 주는 것이 우정이라고 생각하게 된다.
 
그리고 문제는 여기서 발생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다수의 남자는 자신이 해결해야 할 문제를 여자친구에게 말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러나 여자는 남자의 문제는 곧 자신의 문제이므로 그 문제를 함께 공유해서 풀어나가고 싶어한다.
 
 물론 남자들 중에서는 자신의 약함을 들어내서 모성본능을 자극하는 남자도 있다. 하지만 많은 남자들은 문제가 생기면 혼자만의 공간을 필요로 한다.
 
 꾸준한 스테디 셀러를 기록하고 있는 존 그레이의 화성남자, 금성여자를 보면 남자가 가지는 혼자의 시간을 동굴로 표현하고 있다. 존 그레이는 남자가 동굴로 들어가는 건 해결책을 가지러 찾으러 가는 것이지 당신에게서 도망가려고 가는 것이 아니라고 이야기 하고 있다.
(물론 이 책은 결혼을 전제로 이야기 하고, 미국문화 이야기에 바탕을 두고 있어서 지금 우리가 이야기 하는 20대 연애에 딱 맞지 않을 수도 있다.)
 
 정말 남자를 좋아한다면 그에게 더욱더 관대해져야 한다. 그럴수록 당신도 더 매력적인 여성이 될 수 있다. 남자의 마음을 편하게 해주기 때문에 더 빛이나는건 물론이고, 자신이 그 남성으로부터의 집착을 버릴 수 있기에 더 매력적이 될 수 있다.
 
매력있는 여자가 되기 위한 5가지 기본 법칙
 
남자에게 관대해져라
 = (자신에게도 관대하라는 무언의 협상이다)
가끔씩은 무관심해지는 연습도 해라
 = (더 안 잘해주면 다른 남자 만나겠다는 협박이다)
남자의 요구를 거절하는 것에 대해 미안한 감정을 갖지 마라...때론 당연한 거절도 있다
 = (내가 니 맘대로 되는 사람이 아니라는 걸 확인시켜 주는 작전이다)
무조건 참기만 하는 건 착한여자가 아니라 미련한 여자다
 = (착한여자는 착한것이 가진 매력의 전부가 된다. 착한여자 콤플렉스에서 벗어나라)
남자를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 (그들이 사용하는 언어, 문화를 이해할 수 있어야 그들과의 게임에서 이길 수 있다.)
 

(생활속에서 느끼는 남자와 여자의 차이)
 
 남자와 여자는 관심사가 많이 다르다. 일반적으로 남자는 시사, 정치와 같은 보고 무언가 배우는 것들을 좋아하고, 여자는 사람사는 이야기, 남들 연애이야기, 등을 좋아한다. 이는 간단히 남자와 여자들이 보는 잡지를 보면 알 수 있다.
 
 남자는 스포츠 같은 것을 좋아한다. 물론 월드컵 이후 여자도 축구 같은 것에 관심이 많아졌다고 하지만, 여자들이 좋아하는 건 스포츠(축구) 그 자체라기 보다는 그 분위기를 더 즐기는 경우가 많다.
 
 사람은 자기가 할 줄 알고 좋아하는 것에 더 많은 관심을 느끼게 되는데, 여자는 일상생활에서 스포츠등을 할 기회가 별로 없기 때문에 사실 오프사이드니, 코너킥이니 하는 간단한 룰도 모르는 경우가 많다. (사실 어디를 가도 여자는 늘 응원을 한다.)
 
  여자친구가 자기도 스포츠 좋아한다고, 야구나, 농구보러 가자고 그래도 운동경기 보러가는 것보단 돈 좀 더 투자해서 콘서트 데려가는 것이 더 후한 점수를 딸 수 있다는 건 애들도 알 거 같은데......가끔씩 이런 걸 모르는 남자들이 있다.*^^* 
 
생활속에서 느끼는 남녀의 차이... written by Lewis 
 
 남자는 여자들이 화장품 고르는데에 들이는 시간과 정성을 이해하지 못하고,
 여자는 남자들이 신문하나를 살 때 들이는 시간과 정성을 이해하지 못한다.
 
 남자는 여자들이 머리말리고 화장하는 시간이 긴 이유를 이해하지 못하고,
 여자는 남자들이 옷 색깔에 맞지 않는 신발을 신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남자는 여자들이 쇼핑가서 몇 시간씩 똑같은 곳을 돌아 다니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고
 여자는 남자들이 한곳만 들어가서 바로 물건을 사서 나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남자는 여자들이 목욕탕에 가서 2시간 넘게 있는 걸 이해하지 못하고
 여자는 남자들이 30분만에 나오는 목욕탕을 왜 가는지 이해하지 못한다.
 
 남자는 계절마다 바뀌는 여자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하고
 여자는 비가오건, 눈이오건 똑같은 남자의 마음을 과연 사람인가? 의심스러워한다.
 
 남자는 사소한 것에 신경쓰는 여자를 이해하지 못하고
 여자는 이런 사소한 것에도 신경 못쓰는 남자가 인생을 대충 살고 있다고 생각한다.
 
 남자는 낮에 그렇게 만나고도 밤 늦게 한시간 씩 전화하는 여자를 이해하지 못하고
 여자는 특별히 할 일도 없으면서 전화 안하는 남자를 이해하지 못한다.
 
 남자는 친구들과 팔짱끼고 다니는 여자의 행동을 이해하지 못하고
 여자는 술먹을 때만 친해보이는 남자들의 행동을 이해하지 못한다.
 
 남자는 화장실을 가도 꼭 친구를 데리고 가서 10분씩 있는 여자를 이해하지 못하고,
 여자는 화장실을 30초만에 다녀오는 남자를 이해하기 어렵다.
 
 여자는 매니큐어를 바르고 그 매니큐어가 마를 때까지 끈기 있게 기다릴 수 있고,
 남자는 강력본드로 무언가를 붙여놓으면 빨리 마르게 하려고 바로 드라이로 말린다.
 
이런 이해 못할 행동들을 하는 남자들이
때로는 걸리적 거리고
때로는 마음을 아프게 하지만,
여자는 남자가 필요하고,
남자는 여자가 필요하다.
 
정말 좋아하는 사람이 생긴다면 조금만 더 그 사람에 대해 공부하고, 전략을 세우자.
 
내가 자존심을 버려가면서 그 사람에게 맞춰 가는 것이라고 생각하지 말아라.
상대를 철저히 분석해서 그 사람을 완벽하게 내 사람으로 만들기 위함이다.